티스토리 뷰

과거에는 VPN은 그냥 공짜로 쓰게 해주는것이 워낙 많으니까 돈주고 써야할 이유를 몰랐습니다. 가장 많이 오래 쓴게 softether vpn 인데 역시 무료 vpn은 한계가 있더군요.


무료의 단점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느리다.... ㅜㅜ

  • 속도가 좀 나온다 하는 서버는 중간에 잘 끊긴다.(이게 정말 위험한게 접속이 끊겨버리면 내 IP가 그대로 다 노출되어 버립니다. -_-)

  • 컴퓨터와 스마트폰 양쪽에서 잘 지원되는 앱(어플)이 없다.(각각 다른 VPN을 써야하는 경우가 많죠)

  • 그리고 가장 중요한거.. '개인정보'가 안전하지 않더군요.. 무료로 제공되는 VPN 서비스들이 서버와 회사유지 및 수익을 위해서 우리의 사용 내역이 판매되는 거였어요-_-;; 그렇지 않고서야 무제한으로 사용하게 해줄리가 없죠..


제가 유료 VPN을 쓰게 되면서 얻게 된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돈내고 쓰는 것도 다 좋은것은 아니었으며, 터무니 없는 퀄리티와 서비스 질에 비해서 비싼 곳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1. Torrent(비공개 토렌트 등등 ㅋㅋ)

  2. 게임

  3. 중국 출장(중국 VPN 차단되어서 싸구려들은 다 막혔더군요;)

  4. 동시에 여러대 기기에서 동시 접속 가능(그래서 여러명이서 사용도 가능)

  5.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컴퓨터(윈도우,리눅스,맥), 노트북, 웹브라우저 전용 등등 모든 프로그램이 다 갖추어져서 쓰기가 정~말 편합니다.

  6. 개인정보가 철저하게 지켜집니다.(보안 기술 차이도 있기 때문에)


할인 신공을 써서 한달 커피 한두잔 가격에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우선 제가 써본 VPN 프로그램들을 소개할게요.. 그리고 간략하게 장단점도 씁니다.



Pure VPN


퓨어 VPN은 검색하다 보면 한번씩 나오고.. 저는 해외 소셜 사이트에서 엄청나게 싸게 팔길래 덥썩 미끼를 물어 사용했습니다. 와 무료 프로그램 보다 속도가 더 안나와요.. 일시적인줄 알았지만 한달내내 써보고 바로 버렸습니다.



Zenmate


젠메이트는 다들 잘 아시죠? 그냥 쓰긴 괜찮은데요. 결제를 하고 써도 뭐가 그리 좋아진건지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ㅋㅋ 그리고 나중에 알게 되었는데 웹브라우저 상에서만 돌아가는 VPN은 '보안'에 좀 문제가 있더군요.. 그리고 브라우저 밖에서는 전혀 안돌아감...



Hotspot Shield


핫스팟쉴드 또한 위와 같습니다. 둘다 열받는게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가격과 뒤로 다른 사이트에서 폭탄세일해서 파는 가격 차이가 크다는 거죠.. 모르고 샀다가 뒷통수 크게 얻어맞는 것이고, 거기다 가격대비 성능에서 전혀 장점도 없습니다.




Private Internet Access


PIA VPN 이건 그냥 제발 패스하세요 ㅋㅋㅋ 기가 찹니다. 90년대 프로그램인줄



Tunnel Bear


터널 베어 VPN 또한 이름은 조금 알려져있는데요. 어플은 정말 이쁘게 잘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아시아 쪽 서버에 투자를 하지 않나봐요.. 무쟈게 느림...



Vypr VPN


써본 VPN 중에서 가장 가격이 비싸고.. 자기들만 가지고 있는 보안 프로토콜을 따로 쓴다며.. 막 기술력이 막강하다는 듯 자랑을 해서 써봤는데.. 뭔 차인지도 모르겠고 결정적으로 속도가 느립니다.. 이 돈을 받으면서 어이없는..



Nord VPN


노드 VPN은 제가 두번째로 오래 쓴 프로그램 입니다. 가격대비 성능 괜찮구요. 위 이미지를 보면 아시겠지만 2년짜리 끊으면 꽤 나 쌉니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는 작년 부터 속도가 느려졌어요.. VPN 쪽에서 가격을 확 내린다는 것은 회사가 어렵다는 뜻이라고 하던데 -_-;;;



express vpn


익스프레스 VPN은 제가 지금 쓰고 있고 가장 오래 사용한 VPN 입니다. 다행히 좀 더 싸게 쓸 수 있는 방법이 었더군요. 국내, 해외 VPN 랭킹 사이트에서 항상 1위를 차지하지요. 결론만 말씀드리면 유일하게 돈값하고 쓰기좋은 VPN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장점을 제가 다 언급해드리진 못할 것 같아서 리뷰가 잘 된 곳을 알려 드립니다. 저기 가시면 싸게 쓸 수 있는 링크도 있습니다. 제가 위에 언급한 다른 VPN 리뷰도 있으니 다 읽어보세요.(각각 리뷰 읽기 누르시면 됩니다.)


[유료 VPN 리뷰 모음]